top of page
앵커 1
수상작

이사장 인사

재단법인공주대학교동창회장학회 이사장 프로필 사진.jpg

총동문회 장학재단 회장님 인사말

동문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재단법인 공주대학교동문회장학회는 동문님들의 성원으로 지난 1986년 1월에 설립되어, 기본자산 11억원을 가지고 운영중에 있습니다. 재단 설립 후 모교 재학생 1,049명에게 약 5억 2천 6백여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한 바 있습니다. 동문님들께서 잘 아시는 바와 같이 최근 금융권의 예금이자율이 낮아 장학금 지급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전국의 동문님들의 참여와 후원으로 2007년 11월 24일에 우리 동문들의 오랜 꿈이었던 동문회관을 갖게 되었습니다. 공주시 금성동 산성공원 입구 연문광장에 자리 잡은 동문회관은 4층 건물로, 현재 공간을 임대하여 얼마간의 장학금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내실있는 동문회관 임대사업과 동문 여러분의 전폭적인 기부 참여를 통해 우리 후배들을 위한 보다 많은 장학사업의 길이 열리게 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저는 이사장 임기 4년 동안, 60년이 넘는 총동문회 역사에 걸맞는 장학재단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동문님들과 함께 기본재산 확충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동문회관 관리에도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동문님들의 장학재단에 대한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올립니다.

 

참고로 동문회관은 법적으로 장학재단 기본재산으로 등기가 되어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그 누구도 매매할 수 없는 공공의 재산으로 관리되고 있음도 알려드립니다.

 

동문님들의 뜨거운 사랑과 성원에 감사드립니다.

 

2021. 12

재단법인공주대학교동문회장학회 이사장 이 대 영

bottom of page